전주시청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컨텐츠 바로가기




문서영역


보도자료

  • 국가정보원 지침에 의거 최근 증가하는 홈페이지 해킹에 대비하고자 본문 또는 첨부글에 특수문자 포함 시 게시글 등록이 자동으로 차단됩니다. (특수문자 : ; : | + - = < > 등)
  • 글 작성시 교차 스크립트 오류가 발생하시는 분은 아래 이미지 파일을 참고하셔서 인터넷 설정을 변경해주세요.
    교차 스크립트 적용 방법
자유게시판 제목, 작성자, 등록일로 구성된 표
제목 전주 온두레공동체, 2050 탄소중립 실현 ‘앞장’
작성부서 공보담당관 등록일 2021-12-06

이 보도자료는 2021년 12월 6일 오후2시부터 보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주 온두레공동체, 2050 탄소중립 실현 ‘앞장’
- 시, 6일 전주시 공동체협의회 및 탄소중립 실천 온두레공동체들과 탄소중립 업무협약 체결
- 시민 대상 탄소중립 교육 및 캠페인 참여,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에도 적극 동참


○ 전주지역 온두레공동체들이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앞장서기로 했다.

○ 전주시는 6일 현대해상 8층 회의실에서 전주시 공동체협의회(회장 김성국)와 9개 탄소중립 실천 온두레공동체와 함께 ‘전주시-온두레공동체 탄소중립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날 협약을 체결한 탄소중립 실천 온두레공동체는 △우정목련아파트 환경사랑공동체 △다울공작 △EM지구환경 지킴이 △동화나래연구소 △송천자이회 △ECO울림 △전주&전북 알뜰맘 △프리데코 △착한사람들 등으로, 향후 시에서 사업비를 지원받아 탄소중립 교육과 자원과 에너지를 절약하는 활동 등을 펼치게 된다. 

○ 협약에 따라 탄소중립 실천 온두레공동체를 비롯한 전주지역 온두레공동체에서는 △공동체 활동을 통한 탄소중립 실천 활동 참여 △기후변화 인식 및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시민대상 교육 및 캠페인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 또 △가정 내에서 전력소비 최소화 및 에너지 소비 줄이기 노력 △저탄소 인증제품 사용하기 △유통 시 탄소배출을 최소화하는 우리지역 농축산물 구매하기 △대중교통 및 친환경차량 이용하기 등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에 적극 동참키로 다짐했다.

○ 정상택 전주시 사회연대지원단장은 “탄소중립 실현은 지자체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공동체와 시민들의 참여가 더 중요하다”면서 “공동체 활동 지원을 통해 작은 부분부터 탄소중립 실천에 노력하고, 시민들이 참여하는 분위기 확산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마을공동체과 281-2826>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 및 사용편의성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평가결과보기
소셜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140/14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