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청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컨텐츠 바로가기




문서영역


보도자료

  • 국가정보원 지침에 의거 최근 증가하는 홈페이지 해킹에 대비하고자 본문 또는 첨부글에 특수문자 포함 시 게시글 등록이 자동으로 차단됩니다. (특수문자 : ; : | + - = < > 등)
  • 글 작성시 교차 스크립트 오류가 발생하시는 분은 아래 이미지 파일을 참고하셔서 인터넷 설정을 변경해주세요.
    교차 스크립트 적용 방법
자유게시판 제목, 작성자, 등록일로 구성된 표
제목 팔복동 빈집 터, 신축 사회주택 된다!
작성부서 공보담당관 등록일 2021-10-26
 

팔복동 빈집 터, 신축 사회주택 된다!

- , 내년 7월까지 덕진구 팔복동 빈집밀집구역에 전주형 사회주택’ 10호 신규 공급

- 저렴한 임대료로 거주 가능한 사회주택, 지상 4층 규모로 내년 1월 공사 착수 예정


전주시가 도시재생사업이 추진중인 팔복동 빈집밀집구역에 4층 주택을 신축하고, 이를 민간 임대주택보다 저렴하게 거주할 수 있는 사회주택으로 공급한다.

 

시는 내년 7월까지 총사업비 20억 원을 투입해 덕진구 팔복동 빈집밀집구역 재생사업지구에 전주형 사회주택’ 10호를 신규 공급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전주형 사회주택은 사회적기업이나 협동조합 등 민간단체와 협력해 청년, 고령자, 신혼부부 등 주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시세의 80% 이하의 임대료로 임대주택을 공급하는 민관협력형 주거모델이다.

 

팔복동 사회주택의 경우에는 그간 기존 주택을 매입해 리모델링 후 입주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던 것과 달리 주택을 신축한 뒤 공급하는 방식으로 처음 추진된다.

 

사회주택은 지상4, 연면적 730규모로, 주거 취약계층의 입장에서 안전하고 편안한 주택으로 건립된다. 시는 합리적으로 공간을 배치하고 편리한 동선을 구성하는 한편 방범과 방재성을 갖추면서도 안정성과 조형미를 살린 디자인으로 설계할 방침이다.

 

여기에 시는 입주민 커뮤니티 공간을 함께 제공해 공동체 주거문화를 확산하는 데에도 주력키로 했다.

 

시는 다음 달 건축 설계용역에 착수하고 각종 행정절차를 거친 뒤 내년 1월 착공해 내년 7월 입주가 시작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2017년부터 동완산동 청년 쉐어하우스 5가구 팔복동 계층통합형 주택 10가구 중화산동 여성안심 사회주택 15가구 효자동 청년 주택 30가구 삼천동 마을공동체 연계형 주택 3가구 서서학동 청년예술인 주택 18가구 등 다양한 유형의 사회주택 총 81가구를 청년, 노인 등 주거 취약계층에 공급해왔다.

 

박영봉 전주시 생태도시국장은 팔복동에 새롭게 공급되는 전주형 사회주택은 수요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고 안정성과 조형미를 겸비한 질 좋은 보금자리로 만들 것이라며 함께 조성되는 커뮤니티 공간을 활용해 사회주택 입주민과 지역 주민의 상호 교류를 통한 공동체 주거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주거복지과 281-5246>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 및 사용편의성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평가결과보기
소셜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140/140byte)